본문 바로가기
Book/-JYBooks 노부영 세이펜

I'm the bestㅣ가사와 해석ㅣ노부영 세이펜 마더구즈/마더구스ㅣ영어유치원 추천도서

by JJsMUM 2022. 6. 9.
728x90
반응형

4~5년 전에 유교전에서 구입했던 노부영 20권 묶음 시리즈 중 오늘도 한 책을 소개하려 해요. 우리 아이들이 '자랑'하는 걸 너무 좋아하잖아요. 누구에게 지고 싶지 않은 것은 당연하거니와 이것이 나중에는 허세를 동반한 자랑이 되는. 그런 친구 이야기 책이 여기에 있어서 소개해 드려요.

 

그때 당시 베스트로 꼽혔던 책들이였는데, 노부영에서 여러 가지 책들을 너무 많이 봐서 또 추가로 구입하고 싶으시면, 이 책들도 인기가 많은 책들이렸으니, 없는 리스트는 구입하셔도 될 거 같아요.

1. The Animal Googie, 2. Hooray for Fish!, 3. How do you feel?, 4. I am the music man, 5. I went walking, 6. Me! Me! ABC, 7. Monster, Monster, 8. One Gorilla, 9. Walking Through the Jungle, 10. The Wheels on the Bus go round and round, 11. A dragon on the doorstep, 12. Dry Bones, 13. Go away Mr Wolf!, 14. Henny Penny, 15. The Little Bear Book, 16. Peck Peck Peck, 17. The Shape Song Swingalong, 18. We All go Traveling By, 19. Willy The Dreamer, 20. I'm the Best.

 

이중에 대부분의 책은 제거 소개해 드렸어요. 카테고리중에 '노부영'카테고리로 들어가시거나 검색을 하시면 웬만한 책들은 다 소개가 되어있어요.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이 I'm the Best. Lucy Cousins일러스터가 그린 따스한 터치감이 참 매력적인 책이에요. 주인공 강아지 친구가 자신에 가득한 제스처를 하며 책이 시작돼요. 친구와 우정이 담긴 책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게요.

https://mybaby1113.blogspot.com/2022/06/im-best.html

 

I'm the best

  지금은 20권 세트를 구입하시긴 힘드시구요. 이곳으로 가시면 이 책 낱권 한권을 구입하실 수 있어요. 노부영 세이펜이 사용가능하고 CD까지 구입이 가능하신 곳이라, 이곳으로 추천해 드려요.

mybaby1113.blogspot.com

지금은 20권 세트 구입은 안되실 거예요. 검색을 하실 때 '노부영 세이펜 20권'으로 검색하시면 되는데, 이 책을 검색해보니 판매 중이 아닌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낱개 구입이 가능하시니, 혹시 구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도록 하세요. 단, CD가 있는걸 같이 구입하면 아이가 혹시나 책을 안 들고 차를 타더라도 노래를 들려줄 수 있으니 CD도 함께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https://youtu.be/hVTDbzftHZM

I'm the Best 노부영 링크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노부영 공식 유튜브에서 1분 맛보기를 들으실 수 있어요. 다른 마더구즈는 보통 베어풋에서 가지고 온 책들이 많아서 베어풋 공식 유투브에서 전체듣기가 가능한데, 이 책의 경우는 노부영만 유투브에서 보실 수 있으니, 맛보기만 보셔야 할듯해요.

 

책의 뒷면에 적힌 책의 내용

책의 뒷면을 보면 이 책의 많은 것을 알 수가 있죠. 이 책은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책중 하나예요. '강아지는 친구들을 너무 사랑해요. 강아지가 생각할 때 친구들이 참 똑똑하고 멋지다고 생각하죠. 그런데 강아지가 생각할때 자기가 그중에 최고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계속 친구들에게 자기가 최고라고 말하죠. 그러다 친구들이 결심하죠. 강아지에게 뭔가 가르침을 줘야겠다고. 돌아가면서 친구들이 자기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면에서 강아지를 돌아보게 해요.' 뒤에 적힌 내용을 제가 해석만 했는데도 이 책 속의 내용이 무엇인지 아시겠죠?

 

뒷 표지의 내용대로 강아지가 자기가 최고라며 들뜬 모습으로 시작하는 대목이에요.

 

정말 따스한 장면이죠. 그런 강아지에게 가르침을 준 친구들. 슬퍼하는 강아지를 안아주며 걱정 말라며 너는 최고의 친구가 될 수 있는 이들 중 최고라고. 너무나 아름다운 귀를 가진이들 중에 최고라고. 너무 사랑한다는 말과 함께 이야기가 끝나죠. 따스한 이야기가 노부영 책들의 색채인듯해요.

 

가사와 해석

Hello, I'm Dog and I'm the Best.

(안녕. 나는 강아지야. 난 최고지.)

These are my friends- Ladybird, Mole, Goose and Donkey.

(여기에 내 친구들이 있어 - 무당벌레, 두더지, 거위, 당나귀)

I love them. They're brilliant but I'm the best.

(나는 그들을 사랑해. 멋진 친구들이지 그래도 내가 최고야.)

I can run much faster than Mole.

(나는 두더지보다 훨씬 빨리 달릴 수 있어.)

I won. I'm the best.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I can dig holes much better than Goose. 

(나는 거위보다 훨씬 더 잘 땅을 팔 수 있어.)

I won. I'm the best.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I'm much bigger than Ladybird.

(나는 무당벌레보다 훨씬 커.)

I won. I'm the best.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I can swim much better than Donkey.

(나는 당나귀보다 훨씬 수영을 잘해.)

I won. I'm the best.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I'm the best at everything.

(나는 모든 것에서 최고야.)

I feel a bit sad. Me too. 

(나 조금 슬퍼. 나도 슬퍼.)

Dog is best at everything. 

(강아지가 모든 면에서 최고야.)

I wish I was as good as Dog.

(나도 강아지만큼 잘하면 좋겠다.)

Actually...

(사실...)

I can dig holes much longer and much deeper than you, Dog.

(강아지야. 나는 너보다 더 길게 더 깊이 땅을 팔 수 있어.)

So I won. I'm the best.

(그래서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Actually, I can swim much faster than you, Dog.

(사실, 강아지야. 나는 너보다 더 빨리 수영할 수 있어.)

So I won. I'm the best.

(그래서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Actually, I'm much bigger than you, Dog.

(강아지야. 사실 나는 너보다 더 커.)

So I won. I'm the best.

(그래서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Actually, I can fly much better than you, Dog.

(강아지야. 사실 나는 너보다 더 잘 날 수 있어.)

In fact you don't even have wings. 

(심지어 너는 날개도 없잖아.)

So I won. I'm the best.

(그래서 내가 이겼어. 내가 최고야.)

Oh dear. I'm not best at anything.

(아 어째. 나는 어떤 면에서도 최고가 아니야.)

I'm rubbish at everything. 

(나는 모든 면에서 보잘것없어.)

I'm just a silly show off.

(내가 얼마나 자랑을 했는지.)

I don't even have wings.

(나는 심지어 날개도 없어.)

And I'm mean to my friends.

(그리고 나는 친구들에게 미운 행동을 했어.)

Sorry, Ladybird.

(미안해, 무당 벌래야.)

Sorry, Mole.

(미안해, 두더지야.)

Sorry, Goose.

(미안해, 거위야.)

Sorry, Donkey.

(미안해, 당나귀야.)

Don't worry.

(각정 마.)

You are the best at being our best friend.

(너는 우리의 가장 친한 친구야.)

And you are the best at havin beautiful fluffy ears.

(그리고 너는 아름다운 복실 한 귀를 가진 멋진 친구야.)

And we love you.

(그리고 우리는 너를 사랑해.)

Oh phew!

(어휴!)

Obviously having beautiful fluffy ears is the most important thing.

(분명 아름다운 복실한 귀가 가장 중요해.)

So I am the best.

(그래서 내가 최고야.)

 

학습 포인트와 어휘

비교급(~er) + than

비교급 수식어 much : much + 비교급 = 훨씬 더 ~한

as + 형용사 + as ~ : ~만큼 (형용사)한

the + 최상급 : 최상급 앞에 the를 붙이는 것

 

ladybird (무당벌레), mole(두더지), Goose(거위)

Donkey(당나귀), brilliant(훌륭한, 멋진), best(최고의)

fast(빠른), won(win(이기다)의 과거형), dig(땅을 파다)

hole(구멍, 구더기), big(큰), swim(수영하다)

everything(모든 것), a bit(다소, 조금), sad(슬픈)

feel(느끼다), Actually(사실은), long(긴)

deep(깊은), In fact(사실은), wing(날개)

show off(자랑하다. 으스대다), silly(어리석은)

beautiful(아름다운), fluffy(솜털 같은), rubbish(형편없는 것)

obviously(확실히, 분명히)

 

https://link.inpock.co.kr/mybaby1113

 

mybaby1113 | 인포크링크

mybaby1113님의 멀티링크를 구경해보세요 👀

link.inpock.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