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JYBooks 노부영 세이펜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노부영 마더구스/마더구즈 세이펜│베이비 영어 유치원 추천

by JJsMUM 2022. 1. 10.
728x90
반응형

마더구즈의 기원

  마더구스 혹은 마더구즈라고 우리에게 알려진 이 노래들의 기원을 보면, '17세기 후반, 보스턴에 살았던 미망인 Elizabeth Foster Goose 혹은 Mary Goose라는 여성이 큰딸과 이사와 손주들과 즐겁게 불러주던 노래를 그녀의 사위가 출간한 것이 '마더구즈'이다.'라는 설이 있죠. 

 

  여러가지 설이 있는데, 더 이르게는 10세기 프랑스 왕 Robert 2세의 왕비가 아이들을 매료시키는 노래를 많이 알았는데, 그것이 '마더구즈'였다는 설도 있죠.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아직 없어요.

 

  하지만 아주 정확한것은 이러한 마더구즈가 지금까지도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특히, 우리나라에서 '영여교육'에 큰 획을 긋고 있다는 점이죠. 특히, '상어'라는 캐릭터가 한국의 율동동요로 많이 알려지면서, '상어'캐릭터가 실려있으면, 무조건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말이 있죠. 이런 '해양동물'들을 이용한 '마더구즈'가 바로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예요.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맛보기

https://youtu.be/UDSKIu-ZRac

바로 이 곡이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의 맛보기 노래이니, 아이들에게 구입해 주기 전에 들려주고 반응을 한번 봐주세요. 너무나 좋아하면 꼭 사야죠.

https://mybaby1113.blogspot.com/2022/01/a-hole-in-bottom-of-sea.html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노부영의 책 '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는 빠른 가사에 아이들이 CD를 통해 오랫동안 듣고 따라 불러야 따라 부를만큼 빠른 노랫 가사예요. 그래서, 아이들이 세이펜이나 CD를 통해 가능한한 많

mybaby1113.blogspot.com

살짝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속도감이 굉장히 강한 노래예요. 빠른 발음을 요하는 곡인데, 그만큼 아이들이 영어 발음에 친숙하기 좋은 노래이기도 하다는 것이죠. '익숙해'져야 아이들이 따라부를텐데, 그러기 위해서는 '세이펜'을 이용해서 가능한한 많이 듣는다던지, CD를 통해 수백 번 반복해서 듣는 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에, 'CD'와 '세이펜'이 가능한 책 구입을 권장해드려요.

 

책표지 이야기

  앞표지의 그림을 보면, 남자아이들은 '엄마 나 이것 살래요.'라고 바로 이야기가 나올만한 책이에요. 'Jill McDonald' 일러스트의 그림인데, 상어와 게, 문어 등의 바다 동물들 중 아이들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동물들 위주로 그려져 있죠. 아이들은 자기에게 익숙한 그림의 책을 좋아하는 것 아시죠? 아이들이 손으로 꺼내와서 '엄마, 읽어줘요.', '엄마, 불러줘요.' 하기에 충분한 책이에요.

 

  '태양은 Weed를 키우고, weed는 snail의 먹이이고, snail은 crab의 먹이이며, crab은, squid의 먹이, Eel은 squid를 먹고요. Shark는 Eel을 먹어요.' 일련의 이과정. 우리 한창 공부할 때 배운 개념 아니던가요? 맞아요. 먹이 사슬이에요. Food chain. 바로 그 내용을 이 책에서 담고 있는 거예요.

 

  모나미 펜과 크기 비교를 해보면 이런 사이즈의 책이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옆에 모나미 펜을 세워놔 봤어요.

 

책 속으로

책 속을 들여다보면 더 매력적인 그림들. 간단하지만, 아이들에겐 무한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그림들이에요. 글자 인쇄도 노래가 흐르는듯한 웨이브 필체에 한 페이지당 글밥이 크게 많진 않아요. 대략 2문 장정도.

 

  이에 더 나아가, 아이들에게 악보가 친숙하게끔 매일 뒷페이지에는 악보가 그려져 있어요. '한글을 읽게 공부시키고 싶어.' 하는 것처럼, '악보'도 '읽는다'라는 것 아시죠? 악보도 글자 읽듯이 읽는 방법을 알려줘야 해요. 자연스럽게 멜로디를 듣고 따라 부르면서, 어느 줄에 걸린 음표가 어떤 음을 내는지 은연중에 알게 되는 기회.

 

  '마더구즈'는 'CD'가 저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차를 타고 다니면서, 혹은 집안에 항상 마더구즈 노래가 흘러나오는 집은 아이들이 확실히 발음이라던지 영어에 대한 거부감이 덜하더라고요. 많이 들을수록 '득'이 되는 '마더구즈'. 오늘도 흥얼흥얼 '마더구즈'와 함께 하는 하루예요.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가사

There's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s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s a hole, there's a hole, There's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s a shark in the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Inthe dark in the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s a hole, there's a hole, There's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s an eel and a shark in the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He's concaealed from the shark in the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s a hole, there's a hole,

There's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 s squid and an eel and a shark in the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Who hid from the eel and the shark in the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There' a hole, there's hole,

There's a hole in the bottom of the sea!

 

(이후 생략)

728x90
반응형

댓글